한탕을 위한 비장한 발걸음
어제 한탕 땡기겠다는 거대한 포부를 가지고 서울 경마공원에 다녀왔습니다. 🐎
4호선 경마공원역에서부터 쏟아져 나오는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, 특히 젊은 청년들보다 재빠르게 뛰어다니시는 생기넘치는 노인분들을 보니 마냥 도박이 나쁜 것은 아닌 것 같아요 ㅎㅎㅎ
어제는 심지어 ‘대통령배’ 경마대회가 열리는 날이라 입장권이 무료여서 가족, 연인 단위로도 꽤 많이 와서 테이블이 있는 좌석은 꽉꽉 찼답니다.
경마로 한탕하러 오신 분은 무려 13명, 그 중에는 경마공원에서 알바해보신 분도 있고 이전에 500배의 수익률을 올린 전적의 행운자도 있었어요 🥹
경마장에 들어섰는데 거대한 전광판에 수많은 아라비아 숫자가 떠다니는데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. 저뿐만 아니고 대부분 난감해하던 찰나, ‘렛츠런파크 초보교실’이 무료로 있어서 다같이 들었어요!
간단히 설명하면, 경마 배팅은 총 7가지. 각 종류마다 배당금이 상이하고, 같은 종류에서도 많은 사람이 승자로 점찍은 말은 배당이 낮아요. 자세한 사항은 이 글을 읽어보세요.
경마장에서 서울경마장 뿐만 아니라 총 3개의 경마장에 베팅을 할 수 있고, 서울을 제외한 부산/경남, 제주는 실시간 라이브로 전광판에 띄어주더라고요.
저희의 첫 배팅은 14:20 부산/경남 레이스.
무려 5,000원의 거금을 분산투자하여 2,400원을 잃는 쓰라린 경험을 했습니다.
내 주관이 아니라 대다수 사람들이 거는 말에 휩쓸려 걸었던 결과였죠 😅
다음 배팅은 14:50 서울 레이스.
경기에 들어서기 전 기수와 말이 모델들이 패션쇼에서 워킹하듯이 도는데 유의깊게 보면서 분석을 시작했습니다. 10번 말이 기수와 유독 친해보이더라구요.
그래서, 1등을 10번 말로 찍고 배팅을 했더니 결과적으론…
10번말 1등 🎉
비록 3,000원만 걸었지만 약 4~5배 배당을 받으며, 총 두 레이스 10,000원을 걸어서 15,800원을 벌었네요. (이번 모임에서 유일하게 돈 번 사람, 나야 나 😁)
내가 배팅한 말이 뒤에서부터 추월을 하는 장면이 이 글을 쓰는 지금도 떠오르네요.
도파민 파티, 그 자체… 🎆 🎇
관람을 끝내고, 다 같이 경마공원 입구에서 굳이 포즈로 찍었습니다. (다들 부끄러워하시더라구요)
하늘의 별, 그리고 오로라
다음 일정은 과천과학관에서 별자리와 오로라 감상! 🌌
ㅇㅇ님이 꽤 좋았다고 말씀하셔서 기대감에 한껏 부풀어 갔는데, 아니나 다를까 엄~~청 좋았습니다. 진짜 밤하늘을 여행하고 캐나다 북쪽지역에 누워 하늘을 보는 기분이였어요. (강추)
오프라인 모임을 잘 안 나가는 집돌이였는데, 요즘 자주 나가다보니 집돌이 생활보다 나그네 생활이 더 잘 맞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드네요. 🚶♂️
설렘의 교차점
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일을 하는 것이 늘 두려웠는데, 이 두려움이 알고보니 설렘이라는 감정이라는 것을 요즈음 새삼 깨닫게 되는 것 같아요.
앞으로도 설레는 일 계속 할거니까,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자주 설렘의 교차점에서 뵀으면 좋겠네요 (소소한 바람 🙏)
그럼 두서없는 긴 글은 여기서, 총총.
<댓글>
- 대박 돈 따셨다니!!!!!!!! 와아 ㅋㅋㅋㅋ 와인모임을 위한 프라이빗 후기 뭐에요 완젼 감동 🙄 설렘의 교차점에서 또 뵈어요 🌟 🌟 🌟 🌟 🌟
후기 너무 재밋네야 글도 잘쓰시는군용 - 프라이빗 후기 대박인데요? ㅋㅋㅋㅋ
갑자기 이번 주에 로또라도 사야겠다는 생각이
들고, 산다면 10번 꼭 넣어서 사보도록 하겠습니다ㅋㅋ ‘설렘의 교차점’,,,,,
언젠가 쓸 러브레터에 활용해보겠습니다. - 캬 설렘의 교차점에서 낭만있게 와인 한 잔🍷
다음 같이해요도 기대됩니다아ㅏ
재미 있는 글 잘 보고 갑니다. 글재주가 있네요 ㅎ